대구FKTU감정노동자권익보호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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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의 설병은?
남자
여자
1. 고객에게 부정적인 감정을 표현하지 않으려고 의식적으로 노력한다.
전혀그렇지 않다
그렇지 않다
그렇다
매우 그렇다
2. 고객을 대할 때 회사의 요구대로 감정 표현을 할 수밖에 없다.
전혀그렇지 않다
그렇지 않다
그렇다
매우 그렇다
3. 업무상 고객을 대하는 과정에서 나의 솔직한 감정을 숨긴다.
전혀그렇지 않다
그렇지 않다
그렇다
매우 그렇다
4. 일상적인 업무수행을 위해서는 감정을 조절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전혀그렇지 않다
그렇지 않다
그렇다
매우 그렇다
5. 일상적인 업무수행을 위해서는 감정을 조절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전혀그렇지 않다
그렇지 않다
그렇다
매우 그렇다
6. 공격적이거나 까다로운 고객을 상대해야 한다.
전혀그렇지 않다
그렇지 않다
그렇다
매우 그렇다
7. 나의 능력이나 권한 밖의 일을 요구하는 고객을 상대해야 한다.
전혀그렇지 않다
그렇지 않다
그렇다
매우 그렇다
8. 고객의 부당하거나 막무가내의 요구로 업무 수행의 어려움이 있다.
전혀그렇지 않다
그렇지 않다
그렇다
매우 그렇다
9. 고객을 응대할 때 자존심이 상한다.
전혀그렇지 않다
그렇지 않다
그렇다
매우 그렇다
10. 고객에게 감정을 숨기고 표현하지 못할 때 나는 감정이 상한다.
전혀그렇지 않다
그렇지 않다
그렇다
매우 그렇다
11. 고객을 응대할 때 나의 감정이 상품처럼 느껴진다.
전혀그렇지 않다
그렇지 않다
그렇다
매우 그렇다
12. 퇴근 후에도 고객을 응대할 때 힘들었던 감정이 남아 있다.
전혀그렇지 않다
그렇지 않다
그렇다
매우 그렇다
13. 고객을 대하는 과정에서 마음의 상처를 받는다.
전혀그렇지 않다
그렇지 않다
그렇다
매우 그렇다
14. 몸이 피곤해도 고객들에게 최선을 다해야 하므로 감정적 으로 힘들다.
전혀그렇지 않다
그렇지 않다
그렇다
매우 그렇다
15. 직장이 요구하는 대로 고객에게 잘 응대하는지 감시를 당한다(CCTV등).
전혀그렇지 않다
그렇지 않다
그렇다
매우 그렇다
16. 고객의 평가가 업무성과평가나 인사고과에 영향을 준다.
전혀그렇지 않다
그렇지 않다
그렇다
매우 그렇다
17. 고객 응대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나의 잘못이 아닌데도 직장으로부터 부당한 처우를 받는다.
전혀그렇지 않다
그렇지 않다
그렇다
매우 그렇다
18. 고객 응대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 시 직장에서 적절한 조치가 이루어진다.
전혀그렇지 않다
그렇지 않다
그렇다
매우 그렇다
19. 고객 응대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고 도와주는 직장 내의 공식적인 제도와 절차가 있다.
전혀그렇지 않다
그렇지 않다
그렇다
매우 그렇다
20. 직장은 고객 응대 과정에서 입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도와준다.
전혀그렇지 않다
그렇지 않다
그렇다
매우 그렇다
21. 상사는 고객 응대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도와준다.
전혀그렇지 않다
그렇지 않다
그렇다
매우 그렇다
22. 동료는 고객 응대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도와준다.
전혀그렇지 않다
그렇지 않다
그렇다
매우 그렇다
23. 직장 내에 고객 응대에 관한 행동치짐이나 매뉴얼(설명서, 안내서)이 마련되어 있다.
전혀그렇지 않다
그렇지 않다
그렇다
매우 그렇다
24. 고객의 요구를 해결해 줄 수 있는 권한이나 자율성이 나에게 주어져 있다.
전혀그렇지 않다
그렇지 않다
그렇다
매우 그렇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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